Sunday, April 5, 2015

Visual C++ 윈도우 생성시 클라이이언트 사이즈 지정하기

ClientSize는 윈도우의 전체 크기 즉, WindowSize가 아니라 그릴수 있는 영역을 이야기 한다. 그런데 실제로 그래픽스나 렌더링을 하다보면 WindowSize보다 ClientSize를 정확하게 윈도우 생성할 필요가 있다. 그럴때는 윈도우 생성시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원하는 ClientSize의 윈도우를 생성할수 있다.

BOOL InitInstance(HINSTANCE hInstance, int nCmdShow)
{
    HWND hWnd;
    hInst = hInstance; // Store instance handle in our global variable
    ////////////////////////////////////////////////////////////////////////////////////
    // adjust window's rect
    RECT rt = { 0, 0, 800, 600 };
    AdjustWindowRect(&rt, WS_OVERLAPPEDWINDOW, true);// MENU=true

    hWnd = CreateWindow(szWindowClass, szTitle, WS_OVERLAPPEDWINDOW,
        CW_USEDEFAULT, CW_USEDEFAULT, rt.right - rt.left, rt.bottom - rt.top, NULL, NULL, hInstance, NULL);
    ...
        return TRUE;
}

No comments:

Post a Comment